요즘 많은 사람들이 다운펌을 진행하는데요. 다운펌을 주기적으로 진행하다 보면 꽤 많은 금액 고정지출로 들어가게 됩니다. 따라서 오늘은 셀프 다운펌을 할 수 있는 방법과 셀프 다운펌 약 추천 진행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이렇게만 하시면 1년에 100만 원은 아끼시겠네요.
셀프 다운펌 약 고르는 기준
우선 셀프 다운펌을 진행하기 위해서는 어떤 약을 고르는지가 중요한데요. 다운펌 약은 피부에 닿는 것이기에, 반드시 저자극의 제품을 고르셔야 합니다. 만약 자극이 강하게 오시는 분이라면, 두피보호제를 바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다운펌을 끊을 수 없다면 두피보호제는 선택이 아닌 필수가 되겠습니다. 두피보호제를 사용하셨다면, 다운펌 약을 고르는 기준에 대해 말씀드려 보겠습니다.
사실 당연하지만, 두피에 닿는 것이기에 자극이 없지만 잘 눌리는 강한 약이 다운펌 약을 고르는 기준이 되겠습니다. 추가적으로 사용의 편의성이 중요하겠습니다. 미용사도 가끔 실패하는 다운펌이기에, 비전문가가 혼자서 잘 바르기위해서는 약의 형태와 사용 방법이 굉장히 편리한 제품이 두 번째 기준이 되겠습니다.
셀프 다운펌은 화학 처리를 진행하기 때문에, 만약 진행 후 붉게 올라오신다거나 피부가 따가우시다면 반드시 다운펌을 피하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다운펌 약 추천
모에타 더 뉴힐링스 다운 & 가일펌 : 최저가 기준 약 11,900원이 되겠습니다. 이 제품이 제가 다섯 가지 정도의 셀프 다운펌 약을 사용한 이후에 가장 자극도 적고 불긋하게 올라오는 것도 없으면서 잘 눌리는 제품이기에 추천드리겠습니다. 만약 이 제품을 사용하셨는데도 불긋하게 올라오신다면 절대 사용하지 않는 것을 권해드립니다.
보이드 눌림 에어-실드 셀프 다운펌 set, 눌림 다운펌 추천 : 해당 제품은 13,900원으로 미용실에서 파는 다운펌 약인데요. 현재 미용실 다운펌 약으로 가장 인기가 많은 제품이 되겠습니다.
시세이도 크리스털라이징 스트레이트 매직약 볼륨 다운펌 : 해당 제품은 24,210원으로 가격은 가장 비싼 제품이 되겠습니다. 하지만, 파마약 건강모 손상모에 좋은 H-1 크림이 함께 들어있기 때문에 추천드리겠습니다.
이렇게 다운펌 약을 추천드렸는데요. 대부분의 사람들이 셀프 다운펌보다는 일반적인 다운펌을 추천하는데요. 그 이유는 다음과 같습니다. 우선 셀프 다운펌은 두피만 상하고 눌리지도 않는다는 이야기인데요. 그 이유가 반은 맞고 반은 틀리다고 생각합니다. 왜냐하면 셀프 다운펌도 섹션을 나누고 아래에서 위로 발라줘야 하는데, 사실 미용사가 아닌 다른 분들이 그렇게 바르는 것을 기대하기는 힘들뿐더러 그렇게 발라서 제대로 된 다운펌이 될 리도 없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한두 번 다운펌을 진행해 보고 안된다고 생각하여 미용실로 향하기 때문이죠. 따라서 다음 포스팅에서는 셀프 다운펌으로도 미용실처럼 누를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전달드려보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