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러드오렌지는 다른 오렌지와 달리 남유럽에서 발견된 돌연변이 오렌지 품종으로 크기가 작습니다. 이는 3가지 종류로 나뉘게 되는데, 모로, 타코로, 상귀렐리로 각각 다른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오늘은 블러드오렌지의 효능과 다이어트에 미치는 영향을 알아보시죠.
블러드오렌지란
블러드오렌지는 과육이 붉은색으로 피오레인지라고 불리죠. 또한, 일반 오렌지보다 크기가 작고 향이 강하여, 안토시아닌 색소에 의해 피오레인지로 불리는 것이죠. 그럼 일반 오렌지와는 어떤 차이가 있을까요? 비타민 C가 훨씬 풍부하고 달콤한 맛으로 인해 유럽인들에게 사랑받는 디저트입니다. 따라서 일반 오렌지와 달리 특별한 선물을 하거나, 색다른 향을 느끼고 싶을 때 추천드립니다.
블러드오렌지 비교
1. 모로 : 이탈리아 제품으로 검은 과육이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이러한 모로는 기후나 토양 성분에 따라 색상 변화가 심하여 농장에서는 재배를 꺼려합니다. 그만큼 좋은 품질의 모로를 구하기가 쉽지 않다는 의미가 되겠습니다.
2. 타로코 : 이탈리아 시칠리아섬이 원산지인 타로코는 다른 오렌지에 비해 당도가 높은 것이 특징으로 가장 맛이 좋다는 평이 많은 블러드오렌지입니다.
3. 상귀넬로 : 스페인이 원산지로 블러드오렌지들중 가장 오래된 품종이 되겠습니다. 따라서 블러드오렌지를 생육하기에 가장 적합한 자연환경을 가지고 있어, 가장 자연스러운 블러드오렌지즙을 느낄 수 있겠습니다.
블러드오렌지 효능 및 다이어트
1. 비타민C : 블러드오렌지는 많은 비타민 C가 함유되어 있어, 독감, 기침, 코막힘을 예방하기에 적합합니다.
2. 변비예방 : 오렌지가 장에 쌓인 독소를 제거해주는 효과로 변비를 예방해 주고 다이어트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3. 포만감 : 영양성분이 충분히 공급되어 포만감을 주기 때문에 다이어트에 효과적으로 작용할 수 있습니다.
4. 페놀 화합물 : 이는 심혈관 건강 개선, 지방간, 비만 등을 비롯해 대사성 질환에 도움을 주어 다이어트 시 떨어지는 면역력에 도움을 주어 꾸준하게 다이어트를 진행할 수 있게 도움을 줍니다. 사실 다이어트 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지속적으로 해나가는게 가장 중요한 만큼 면역력을 높여준 상태로 다이어트를 진행하는게 큰 도움이 되겠습니다.
5. 항산화성분 : 오렌지와 달리 블러드오렌지에는 항산화성분인 안토시아닌이 존재하는데요. 이는 암이나 당뇨 등을 예방하고, 심장 질환 발생 위험을 줄여줍니다. 또한, 항산화식품이 다이어트에 큰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는데요. 아래 링크를 통해 확인하시면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 정보를 얻으 실 수 있겠습니다.
하지만 이러한 오렌지들은 칼륨이 많고 산성이 있기 때문에 과다섭취시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으니 오랜기간 많이 먹는것보다는 항상 적정량을 섭취하시는 것을 권장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