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있기로 소문난 대저토마토는 부산 대저동에서만 나는 토마토이기에 대저 토마토라고 불리는데요. 하지만 대저에서 재배하는 것들 중 40%만이 대저 토마토로 판정을 받게 된다고 합니다. 가격이 비쌀 수밖에 없겠네요. 효능 및 제철, 가격까지 알아보시죠.
대저 토마토 효능
대저 토마토도 토마토와 마찬가지로 노화방지, 피부미용, 피로회복 등 다이어트에 도움을 줍니다. 토마토에는 라이코펜이 함유되어 있기 때문이죠. 아래 링크를 확인하시면 토마토의 명확한 효능을 간략하고 빠르게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대저 토마토 제철
대저 토마토는 2월에서 5월말까지입니다. 겨울철에 충분한 미네랄을 흡수하고 재배되는 만큼 제철에 먹어야 훨씬 더 좋은 맛을 느끼실 수 있습니다.
대저 토마토 짭짤이 토마토 일반 토마토 차이
1. 짠맛이 난다 : 대저 토마토는 부산 대저동에서 재배된 토마토로 일반 토마토와 달리 약간의 짠맛이 나는 토마토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그러한 이유는 부산의 대저동이 염분기가 많은 지역입니다. 실제로 낙동강 하구의 염분을 머금고 있는 곳이기 때문입니다. 이러한 이유로 자라면서 자연스레 짠맛이 스며들게 됩니다. 따라서 대저토마토는 짭짤이 토마토라고도 불린다고 합니다.
2. 색의 차이 : 대저 토마토는 일반 토마토와 달리 녹색빛을 띄는 토마토인데요. 안 익은 것이 아니기에 안심하고 드셔도 좋습니다. 녹색에서 시간이 지날수록 숙성되면, 붉게 변해가는데 약간의 맛의 차이를 느낄 수 있습니다.
3. 비싼 가격과 크기 : 대저 토마토는 대저동에서 재배되는 토마토 중에서도 40%만이 대저 토마토로 판정된다고 합니다. 따라서 나머지 60%는 일반 토마토와 같이 분류되는 것이죠. 따라서 5kg 기준 5~8만 원이라고 합니다. 2~3만 원의 대저토마토와는 맛차이도 있기에 정말 대저토마토의 맛을 느끼고 싶으시면, 비싼 값을 하는 대저 토마토를 추천드립니다.
대저 토마토는 크기도 일반 토마토보다 작은데요. 따라서 작을수록 상급 대저토마토라고 하니, 크기를 참고하여 고르신다면 도움이 되실 수 있겠습니다.
토마토는 보관까지가 중요한데요. 잘못된 보관을 진행할 시 토마토의 좋은 성분과 맛까지 잃어버릴 수 있기 때문이죠. 아래를 클릭하여 보관법까지 확인해보시는 것도 좋겠습니다.